Smart mission! Happy change!
방송 목회정보+ QT 후원 더보기
Smart mission! Happy change!
 
   
큐티&말씀 : QT : 청소년 QT
 
2021년5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의를 세울지어다
  아모스 5:9-5:17
  공의를 세울지어다
아모스는 심판 받을 수밖에 없던 이스라엘의 죄악들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죄를 지적하고 정직하게 증언하는 사람을 미워했으며(10) 가난한 자를 억압하고 세금의 명목으로 부당하게 착취했습니다(11). 옳게 살려는 사람은 학대를 당했고, 재판에는 뇌물이 통용되어 궁핍한 자는 항상 억울한 대우를 받아야 했습니다(12하). 그리하여 생각이 있는 사람들은 다 입을 닫고 침묵할 수밖에 없는 사회가 되었습니다(13).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그들의 죄를 모른다고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의 중하고 많은 죄를 날카롭게 파악하고 계셨습니다(12상). 하나님은 그들이 모은 것 중 하나도 누리지 못할 것이며, 이스라엘의 부와 탐욕을 상징하던 집과 땅(포도원)은 텅비게 되고, 돌볼 사람 없이 방치될 것이라고 선언하셨습니다(11하).

선을 사랑하라
아모스는 너희가 살기 위하여 선을 구하고 악을 구하지 말라고 외칩니다(14). 이 말은 구체적으로 악을 미워하며 선을 사랑하는 말이며, 재판에서 공의를 세우라는 것입니다(15). 이렇게 하면 하나님은 그들과 함께 하시고, 그 남은 자들을 긍휼히 여겨 주시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끝까지 선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도 권력자들은 입버릇처럼 여호와가 자기와 함께 한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14). 아모스는 그들을 향해 여호와가 과연 너희와 함께 계시지만 그분의 임재는 심판주로서의 임재가 될 것이라고 선언합니다. 17절의 말씀은 이집트에서의 유월절을 상기시켜줍니다. 과거에 하나님은 이집트의 장자들은 죽이셨지만 이스라엘은 그냥 넘어가셨습니다. 그러나 그날에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가운데로 지나갈 것입니다. 그리하여 장례식에서 울어줄 친척이 없어 돈을 주고 울음꾼을 고용해야 할 정도로 광범위한 살육이 그 땅 전체에 임할 것입니다(16).
 
 
  공의의 하나님을 바라봅니다. 옮은 것과 바른 것에 한치의 망설임 없이 선포하는 내가 되게 하옵소서.
 
  히마리마 족

이들은 열대우림의 완전히 고립된 지역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들이 세상에 알려진 건 두 명의 여인을 성폭행하고 살인한 사건입니다. 또 십대 한 명과 어린이 3명도 죽였고. 4명의 아이들은 그들의 노예로 삼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문명적으로, 영적으로 단절되어 세상에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충성된 크리스천들을 그들에게 인도하시고 성령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준비시켜 천국에서 히마리마족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감사 회개 중보 간구